메인 페이지

바로가기

각 부문 1위 박스오피스 총 관객 수 실시간 예매율 공지사항

KOBIS - 영화관 입장권 통합 전산망

전체 메뉴 보기

메뉴

메뉴 펼쳐보기

츠치모토 노리아키의 다큐멘터리와 삶 (Cinema Is About Documenting Lives: The Works and Times of Noriaki Tsuchimoto)

817.jpg
개봉일자
2008-09-20
제작국가
일본
장르
다큐멘터리
상영타입
필름
상영시간
93분 0초
관람등급
해당정보없음
감독/출연
감독
후지와라 토시
출연
해당정보없음
스틸컷
해당정보없음
시놉시스
2004년 여름 영화감독 츠치모토 노리아키 미나마타를 방문한다. 이곳은 그가 “미나마타 병” 즉 지역 화학공장에서 메틸 수은을 바다로 내보내 일어났던 일본근대역사에서 가장 비극적인 환경 오염에 대해 17개의 영화를 촬영한 곳이다.
그의 걸작들 예를 들어 (1971) 그리고 (1975) 등이 만들어진 지 30년이 지나서 츠치모토는 문제의 장소들과 사람들을 방문하고 지난 30년간 일어난 미나마타의 변화에 대해 관찰하고 깊이 생각해본다.
도쿄에서 그는 지난 몇 해 동안 자신의 거처에 영화를 생각하고 준비하고 편집할 수 있는 개인 스튜디오를 만들었다. 츠치모토는 이 다큐멘터리 영화 스텝들을 자신의 스튜디오로 반갑게 맞아들인다. 그리고는 자유롭게 자신의 삶과 영화에 대해 이야기한다. 미나마타에서 만들었던 영화들은 물론 그의 초기작들 (1963), (1964)에 대해 이야기 하면서 잘 알려지고 일본 다큐멘터리 영화 중에서 가장 뛰어난 성과로 평가되는 대작들에 숨겨진 놀라운 이야기를 공개한다.
츠치모토의 미나마타 방문 및 인터뷰들을 편집해 넣고 그의 영화들에서 가져온 인용들을 병렬 배치해둠으로서 이 영화는 이 놀라운 작품들 뒤의 한 인간, 그의 영화 제작방법, 근대 일본의 역사 그리고 이 모두에 내재되어 있는 복잡한 이데올로기적/정치적/사회적 모순들을 탐구하고 다큐멘터리 영화제작의 의미에 대해서 깊이 생각해본다
영화사
해당정보없음